미국식 도넛의 일종인 프레즐..

길고 꼬불꼬불한 하트 모양의 밀가루 반죽에

소금을 뿌려 낸 빵과자의 일종이다.

비비꼬인 과자,

길게 반죽을 뽑아 동그랗게 꼬아

매듭모양을 만든 예쁜 모양의 과자

프레즐,프레첼이라고 불리운다.

모양만큼 이쁘고 커피 한 잔과

같이 먹으면 딱 좋은 맛이다.

 

이 사진은 뉴욕에 갔을 때 길거리에서

포장마차처럼 리어카에 프레즐을

만들어서 파는 곳이 눈에 띄어서 한 컷 찍었다.

 

 

 

 

기원에 관해서는 이탈리아의 수도사가 아이들에게 기도를 배운 대가로 만들어 준 것이 시초라고도 하고,

프랑스 남부의 수도원에서 처음 만들어졌다고도 하며,

독일에서 유래되었다고도 하는 둥 여러가지 설이 있으나,

대체로 수도사들이 처음 만들었다는 데 공통점이 있다.

유래를 알고 먹으니 더욱 재미있어졌다.

 

어원인 프레티올라는 라틴어로' 작은 보상'이라는 뜻이있다네요.

처음에는 빵의 형태로 구워지다가,

얼마지나지 않아 제빵 업자가 그만 빵을 두 번 굽는 실수를 범하는 바람에

바삭바삭하고 맛 좋은 과자 형태의 프레첼이 생겨났다하네요.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+ Recent posts